예스24, 문학의 향기를 담은 ‘예스24 문학 디퓨저 컬렉션’ 펀딩 오픈
2025-02-24
- 오는 3월 6일까지 펀딩 진행… 발쇼(BALCHAUD), 송지혜 작가와의 협업으로 특별함 더해
- 고전 문학에서 영감 받아 탄생… 예스펀딩에서 15% 할인된 풀 패키지 구성 만나볼 수 있어
- 출시 기념해 ‘열린책들 세계문학전집’ 시리즈 구매 시 디퓨저 책갈피 세트 증정
[2025-02-24]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유명 고전과 향기를 결합한 ‘예스24 문학 디퓨저 컬렉션’을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.
예스24는 책이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 삶의 영감과 감각적 즐거움이 될 수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, 문학을 향기로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‘예스24 문학 디퓨저 컬렉션’을 기획했다.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고전 문학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번 디퓨저는 오는 3월 6일까지 ‘예스펀딩’을 통해 풀 패키지 구성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.
이번 컬렉션은 프랑스의 프리미엄 향기 브랜드 발쇼(BALCHAUD)와 협업하여 눈길을 끈다. 세계적 향료 회사 로베르테(Robertet) 소속의 조향사 카린과 향기 오스카 심사위원으로 활동해 온 조향사 샤디의 정교한 제조 기법과 엄선된 천연 원료가 만나 은은한 발향을 구현했다. 패키지 디자인에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송지혜 작가가 참여해 고전의 동화적 감성을 더했다.
공간을 문학 속 서사로 채울 수 있는 이번 디퓨저는 총 5가지 향으로 출시된다. <엠마>의 주인공 에마의 사랑스러운 에너지를 플로럴 계열 장미 향으로 표현한 ‘에마의 우아함’, <위대한 개츠비> 속 황금빛 세계를 프루티 계열 오렌지 향으로 재해석한 ‘개츠비의 태양’, 시트러스 계열 오렌지 꽃 향에 ‘사랑의 화신’ 조르주 상드의 감수성을 담은 ‘오로르의 꿈’, <월든> 속 호숫가의 고요함을 우디 계열 사이프러스 향으로 나타낸 ‘월든의 숲’, <오디세이아>의 긴 여정 끝 오디세우스의 안도감을 우디 계열 바닐라 향으로 선사하는 ‘오디세우스의 귀환’ 등을 선보인다.
예스24는 3월 정식 론칭 전 회원들이 먼저 제품을 경험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, 다가오는 봄 선물하기 좋은 펀딩 상품 구성을 준비했다. 2주 간의 펀딩을 통해 ▲디퓨저 본품(200ml/향 5종 중 선택) ▲일러스트 패키지 ▲쇼핑백 ▲리드 스틱 ▲스톤 육각 코스터 ▲향기 5종 책갈피 세트가 포함된 패키지를 정가보다 15%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.
더불어 ‘열린책들 세계문학전집’과 협업해 디퓨저 책갈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.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컬렉션의 모티브가 된 <엠마>, <위대한 개츠비>, <오디세이아>를 비롯한 열린책들 세계문학전집 시리즈 구매 시 디퓨저 5종의 향이 담긴 책갈피 세트를 증정한다.
예스24 최세라 대표는 “예스24는 책과 독자를 연결하는 매개체로서, 활자를 뛰어넘어 문학을 삶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해왔다”라며 “그 결실로 선보이는 이번 디퓨저를 통해 많은 독자들이 클래식 고전 특유의 분위기를 향으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”라고 말했다.
‘예스24 문학 디퓨저 컬렉션’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.(끝)
[관련 링크]
• ‘예스24 문학 디퓨저 컬렉션’ 예스펀딩 페이지 (http://ye4.kr/hD3hp)
• ‘문학이 깃든 향기의 세계 with 열린책들 세계문학전집’ 이벤트 페이지 (http://ye4.kr/O3b2E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