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스24, ㈜미래를보다와 MOU 체결… 포토티켓에 AR기술 도입

2024-07-15

- AR 기술 기반의 K-POP 디지털 굿즈 확장 등을 위해 상호 협력 관계 구축

- 예스24, AR 모션 콘텐츠 연동 포토티켓 단독 제공 예정… 신기술 접목 통해 관람객 경험 확대





 

[사진] 예스24 X ㈜미래를보다 AR 기술 적용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

(왼쪽 두 번째부터 예스24 ENT사업본부 이희승 이사, ㈜미래를보다 김정하 대표)



[2024-07-15] 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㈜미래를보다와 AR(증강현실) 기술 적용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
지난 11일 예스24 본사에서 개최된 체결식에는 예스24 ENT사업본부 이희승 이사와 ㈜미래를보다 김정하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


이번 협약을 통해 예스24는 ㈜미래를보다가 보유한 포토카드 AR 기술 적용 시스템을 3년간 독점 제공받게 된다. 이에 따라 예스24티켓은 포토티켓에 판매 공연과 관련된 AR 모션 콘텐츠를 연동하여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. 이외에도 양사는 AR 기술을 기반으로 K-POP 디지털 굿즈를 확장하고 WEB AR 기반 탄소중립 솔루션 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교류 및 협력할 계획이다.


예스24와 업무협약을 맺은 ㈜미래를보다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시작해 AR 분야로 사업을 확장한 스타트업이다. 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웹 3.0 기반의 '보다AR' 서비스를 선보였으며, K-POP 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 AR 굿즈 제작에 앞장서고 있다.


예스24 ENT사업본부 이희승 이사는 "㈜미래를보다가 보유한 AR 기술을 활용해 공연의 가치를 확장하고 소장성을 높인 굿즈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다"며 "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 접목을 통해 경쟁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과 관람객 경험 확대에 앞장서겠다"고 전했다. (끝)


관련기사